'저는 그들의 땅을 지키기 위하여 싸웠던 인디안들의 이야기를 기억합니다. 백인들이 그들의 신성한 숲에 도로를 만들기 위하여 나무들을 잘랐습니다. 매일밤 인디안들이 나가서 백인들이 만든 그 길을 해체하면 그 다음 날 백인들이 와서 도로를 다시 짓곤 했습니다. 한동안 그 것이 반복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숲에서 가장 큰 나무가 백인들이 일할 동안 그들 머리 위로 떨어져 말과 마차들을 파괴하고 그들 중 몇몇을 죽였습니다. 그러자 백인들은 떠났고 결코 다시 오지 않았습니다….' (브루스 개그논)





For any updates on the struggle against the Jeju naval base, please go to savejejunow.org and facebook no naval base on Jeju. The facebook provides latest updates.

Thursday, February 4, 2010

[국문] Text Fwd: 긴급: 미 밴던버그 공군 기지앞에서 체포된 8인의 석방 촉구와 미 정부를 비판하는 한국인 연대 청원및 보도 자료

2007년 체포되었던 데니스 아펠의 이미지 (소스: 밴던버그 증인) (위의 사진)


긴급: 미 밴던버그 공군 기지앞에서 체포된 8인의 석방 촉구와 미 정부를 비판하는 한국인 연대 청원및 보도 자료 (2010년 2월 3일 한국인들에게 이 메일로 보내짐)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께 알립니다. 정의와 진실을 추구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떠한 언론에서도 잘 주목받지 못하는 이 일을 알려야합니다. 용기있는 언론인들 계십니까? 묻습니다. 또한 연대 청원에 많은 한국인들의 서명을 부탁드립니다.

체포된 이들의 즉각 석방을 위해 이 이메을 널리 포워드 해주시고 되도록 빨리 서명
(armha5156@gmail.com)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우선 오늘 중으로 최대한 모여진 서명만큼 청원을 보내려 합니다.
Link
현재 이 청원은 일본에서도 일어나고 있읍니다.
이 연대 청원은 미 정부에 이 메일/ 팩스/우편으로전해질 것입니다.

이 메일 의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가시길:

http://nobasestorieskorea.blogspot.com/2010/02/vandenberg-text-fwd-peaceful-protesters.html

http://www.space4peace.org

감사합니다. 최성희올림

첨부 1: 미 밴던버그 공군 기지앞에서 체포된 8인의 석방 촉구와 미 정부를 비판하는 한국인 연대 청원및 보도 자료 (여기 복사됨)
첨부 2: 브루스 개그논 글 번역
첨부 3: 2007년 체포되었던 데니스 아펠의 이미지 (소스: 밴던버그 증인) (위의 사진)



미 밴던버그 공군 기지앞에서 체포된 8인의 석방 촉구와
미 정부를 비판하는 한국인 연대 청원및 보도 자료



어제 우리는 참으로 경악하고 분노할 만한 일이 2010년 1월 31일(미국 시각) 미 캘리포니아 주 산타 바바라 근처 밴던버그 공군 기지앞에서 일어 났음을 알게 되었다.

당 일, 밴던버그 공군 기지앞에서 같은 날, 이란 핵공격을 가상한 지대 중거리 미사일 발사 실험이 미국의 미사일 방어망 시스템이라 불리우는 우주 전쟁을 통한 세계 지배 전략의 일환임을 밝히고 1회에 1억 5천만 달러가 나가는 실험의 반민중성을 평화로이고 합법적인 시위로 세상에 폭로하려 했던 미국인 11명중 8명이 밴던버그 기지 당국에 의해 거칠게 다루어진후 체포되었음을 알게 된 것이다.

시위를 조직했던 조직들의 하나인 밴던버그 증인 사이트에 따르면 체포된 이들은 다음을 포함한다:

데니스 아펠, 텐시 허난데즈-아펠, 법 부쓰, 맥그리거 에디, 쥬디 에버리드, 스캇 피나, 매리 벡커, 조지 멘리-길

이 들 모두는 개인적인 안위와 부귀보다 체포와 수감이란 희생에도 불구, 미국민과 세계에 진실을 알리기 위해 가장 평화적인 철학과 방법에 입각해 오랜 세월을 가장 힘든 싸운의 하나에 헌신해온 이들로 그 중에는 카톨릭 워커 회원들도 있다.

1월 31일 밴던버그 기지 당국의 이례적 폭력적 진압 상황에 대해, 우주의 무기와 핵을 반대하는 글로벌 넷워크의 사무총장 브루스 개그논은 2월 2일 이렇게 썼다. (번역 첨부)

“몇 년 동안 사람들은 기지가 미사일을 발사할 때 밴던버그 공군 기지 외곽에서 시위해 왔읍니다. 이따금 헌병들은 조직가들의 한 사람을 움켜잡고 체포했으나 종종 아무런 일도 전혀 일어나지 않았읍니다. 그러나 1월 31, 또다른 1억 5천만 달러의 “미사일 방어 실험”이 기지에서 발사되었을 때 오바마가 이끈 미 국방부는 합법적으로 기지 바깥에 서 있던 시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을 붙잡았읍니다. 한 경우는 헌병이 쥬드 에버레드를 땅에 눕히고 두 경비병이 그녀를 붙잡은 동안 한 헌병이 그녀의 등위에 무릎을 올려 놓았읍니다. 그녀의 이후 과정은 중단되었는데 왜냐하면 그녀는 이미 유치장에 있은 후 입은 어깨 부상으로 앰뷸런스로 병원에 옮겨져야 했기 때문입니다. 에버레드는 평화와 자유를 위한 국제 여성 연맹 (WILPF)의 회원으로 80대의 노인입니다.”

브루스 개그논은 이러한 밴던버그 당국의 행동이 미국 정부의 상부, 죽 오바마 대통령으로 나왔음을 논증한 이후

“오바마는 비무장을 원한다고 선전하나 그리고 나서 “그 자신의 평생동안” 일어나지 않을 지도 모른다고 합리화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2년이 지났는데 군사 지출을 증가하고 실제로 미국 선제 공격 프로그램의 부분인 “미사일 방어망 시스템”으로 러시아와 중국을 봉쇄하려는 부쉬 행정부 정책을 계속하려 움직입니다. 미국 “미사일 방어"시스템은 미국이 첫 공격을 개시한 후 러시아나 중국이 발사하는 어떠한 보복 미사일도 낚아챌 것입니다. 미국의 우주 사령부는 지난 몇 년간 중국에 대한 첫번째 선제 공격 컴퓨터 전쟁 게임을 해왔읍니다.“

라고 말하며 서부 주 법 재단 감독 채클린 카바소의 다음의 말을 인용했다.

“미국의 미사일 방어 개발은 더 진지한 미-러 간 핵 무기 축소에 대한 전망을 위협하며 전략 핵무기 감축 조약의 실천을 위한 동의안에 구멍을 내도록 위협합니다. 상처에 모욕을 덧붙여 마샬 군도에서 발사되는 모든 미국의 실험들은 주변의 땅들, 물이 있는 곳들의 거대한 환경적 오염의 원인이 되고 마샬 제도 원주민들에 대한 정의롭지 않은 역사를 더합니다.”

현재 지대 중거리 미사일 대상 발사 요격 설비는 알라스카 포트 그릴리와 캘리포니아 주 밴던버그에 위치하는데 2009년 한 해 독보적으로 지대 중거리 미사일 대상 발사 요격 실험을 한 밴던버그 공군 기지는 그 미사일 방어망 설비들이 근본적으로 중국을 겨냥한 것이었음에도 불구, 이제까지 북한의 가상 공격이란 구실아래 그 “위험하고 불안정하게 하며 자극을 촉발하는 실험”을 해왔었다.

로이터 통신 2009년 12월 14일 일자는 밴던버그 공군 기지의 이란 대상 첫 미사일 발사 실험이 오바마와 게이츠의 자체 평가를 바탕으로, 이란 단, 중거리 미사일에 맞서기 위해 유럽에 대한 미국 미사일 방어전략을 2009년 9월 재편한 것과 관계가 있음을 시사한다.

기사에 따르면, 미사일 방어국 수장인 육군 중장 패트릭 오레일리는 1월 31일의 실험이 ‘핵심(core) 미사일 방어 실험 임을 분명히 했다. 기사의 기자는 “이것은 미국 지대 중거리 방어 (Ground-based Midcourse Defense (GMD) 시스템의 더 어려운 실험으로 미국으로 향할 때 북한으로 부터 오는 가상 공격보다 더 빠르고 더 직접적인 미사일에 대항하는 것이 될 것이다.” 라고 말한 바 있다.


여기 서명한 우리 한국인들과 해외 주재 한국인들은 1월 31일 실험의 뒷면에는 있지도 않은 가상의 위협을 전제, 미국 및 세계 민중의 급락해 가는 복지의 희생을 바탕으로 무기 판매를 통한 이윤을 노리는 미 군산 복합체 대기업과 그에 관련되어 이기적 이득을 노리는 미 지배 계층이 있음을 주시하고 강력히 비판한다.

또한 80대의 힘없는 노인을 비롯, 거칠게 평화적인 시위자들을 괴롭히고 체포한 밴던버그 공군 기지 당국과 미 정부를 강려히 비판하고 다음을 요구한다.



1. 밴던버그 군사 당국과 미 정부는 체포된 자들을 즉각 석방하고 그들과 미국 민중, 그리고 세계의 모든 평화를 염원하는 시민들에게 1월 31일의 이례적인 거친 진압과 체포의 진상에 대해 떳떳하게 밝히고 공개적으로 사과하라. 체포된 이들은 인간으로서 가장 고귀하고 힘든 결정을 했으며 고통받고 있다, 그들은 정의와 진실을 추구하는 모든 개인 및 언론들에 의해 널리 인정되고 감사됨이 옳다.

2. 오바마 대통령은 기만적인 비핵무장 수사여구를 먼추고 진정한 비핵무장과 무기 감축에 진지하게 나서라. 그러기 위해서 현재 위험하게 진전되는 미사일 방어망 개발을 멈추고 북대서양 조약 기구를 이용, 유럽 국가들 및 한국, 일본, 아시아 태평양 동맹국들 까지 위험한 게임에 빠지게 하는 책동을 멈춰라. 그 일환인 미 밴던버그 기지는 폐쇄되어야 하며 한국의 제주 해군 기지 건설 계획 역시 중단되어야 한다.

3. 국적을 막론하고 세계의 모든 평화 시민들은 서로의 평화적인 염원을 독려하며 군수 자본과 결탁하여 지구를 재앙으로 몰고 가는 흐름을 면밀히 주시하고 비판하며 기후 변화 대처등 지구를 함께 살릴 수 있는 방법을 더 모색해야 한다. 그것만이 밴던버그에서 체포된 8명의 모범처럼 인간으로서의 고귀함을 조금이나 실현한다 할 수 있을 것이다.


2010년 2월 3일

한국인 개인/ 단체 서명 일동

No comments:

Post a Comment